닫기

-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인사말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 회장
이 대 성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본 학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과 방문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2008년에 창립한 전문적 학술 공동체로서법교육·인권교육·청소년교육·시민교육을 연구하는 학자, 교원, 현장 전문가, 유관 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으로 구성되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실제 학교 현장과 사회 전반의 다양한 문제를 법과 인권의 관점해서 이해하고, 어떠한 내용 구성과 방법으로 청소년의 법과 인권 의식 함양을 실천할 것인지 폭넓게 연구하며, 그 결과를 학술 대회와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 <법과인권교육연구>를 통해 발표하고 공유함으로써 실질적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꾸준한 노력의 성과로 우리 학회는 한국 법교육·인권교육·청소년교육·시민교육의 발전적 성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더 나아가 국제 법교육·인권교육·청소년교육·시민교육의 영역까지 학문적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학회는 열린 공간으로서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 개진이 가능합니다.

평소 학교 법교육·인권교육·청소년교육·시민교육을 연구하고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분의 적극적인 학문적 활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여러분께서 현장 연구와 문제를 해결하시는데 본 학회의 지원이나 협업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주저하지 마시고 상의해 주십시오.

학회의 모든 역량을 모아서 함께 실천하고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회원님들과 방문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다시 한번 부탁 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31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 제8대 회장 이 대 성 올림